2024 충청도 해돋이 명소는 수없이도 많이 있습니다. 분명 아래의 장소중 방문해 보신곳도 있으실 테고 처음 들어보는 곳도 있으실 겁니다! 이색적인 장소를 원하시는 분들은 끝까지 보신 후 저장하셔서 새해에 아름다운 일출을 보시길 바라며, 아래의 장소를 방문할 때는 공통적으로 따뜻한 핫팩은 필수로 챙겨서 편한 신발을 신고 방문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.
1. 왜목마을 ( 충남 당진시 석문면 왜목길 15-1 )
당진 왜목마을은 서해임에도 불고하고 일출과 일몰이 한번에 볼 수 있는 아름답기로 유명한 장소중 한 곳입니다.
충청도뿐만 아니라 경기도 평택시와도 가깝기 때문에 근교에 계신 분들이 많이 방문하고 있습니다. 탁 트인 서해바다의 모습이 동해와 남해바다만큼 석양이 그림 같은 곳이기 때문에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.
왜목관광지공영주차장 : 네이버
방문자리뷰 1 · 블로그리뷰 27
m.place.naver.com
해돋이 Tip : 왜목마을 해수욕장을 검색하고 출발하면 안쪽은 이미 주차할 곳이 없습니다. 입구들어가기 전에 왼쪽방향의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신 후 걸어내려 가시는 걸 추천드리며, 해뜨기 한 시간 전쯤 도착하였을 때도 이미 많은 분들이 도착해 있었으니, 미리 가실 분들은 핫팩, 담요, 간단한 간식거리 등을 챙겨서 여유 있게 출발하시길 바랍니다.
2. 흑성산 (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교촌리 산 32-3 )
충남 천안의 독립기념관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일출을 볼 수 있는 충남 해돋이 명소입니다. 평소에는 야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하여서 올라가는 길이 험난하 지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. 야경도 파노라마 같은 모습을 연출하지만 석양이 떠오는 모습 또한 가슴이 웅장해지는 광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.
KBS흑성산중계소 : 네이버
블로그리뷰 182
m.place.naver.com
해돋이 Tip : 흑성산보다는 kbs흑성산중개소로 검색하고 출발하시는 것이 더 편하실 거예요. 하지만 새해가 되면 평소보다 더 많은 인파가 몰리기 때문에 올라가는 입구부터 주차된 차들이 많습니다. 1차선 도로이기 때문에 마주 오는 차가 있으면 난감한 경우가 많이 생기니 초보분들은 올라가시지 마시고 아래에 주차 후 걸어서 올라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
3. 도담삼봉 ( 충북 단양군 매포읍 삼봉로 644-13 )
도담삼봉은 겨울이 오는 날 아름답기로 유명한 장소이기도 하고 가만히 앉아서 물멍을 하기에도 유명한 곳입니다.
한 폭의 액자 같은 도담삼봉이 보이는 장소는 이미 사진작가들의 세워져 있는 사진기들로 가득한 것만으로도 봐도 그 풍경이 그림 같은 곳이기 때문에 한 번쯤은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.
네이버 지도
공간을 검색합니다. 생활을 연결합니다. 장소, 버스, 지하철,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.
map.naver.com
해돋이 Tip : 새해 일출 시간에는 새벽 6시만 되어도 주차장으로 차들이 많이 들어오니 주차하실 분들은 서둘러 출발하시고, 새해 당일에는 주차장 차단기가 올라가져 있으니 일찍 도착하셔도 들어가실 수 있으세요. 위의 바로가기 주차장에 주차하신 후 왼쪽으로 조금만 걸어가시면 더 예쁜 도담삼봉의 해돋이 광경을 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!
4. 용암사 운무대 ( 충북 옥천군 옥천읍 삼청 1길 400 )
용암사 운무대는 사찰 자체로도 예스러움과 웅장함과 아름다움이 공존하는 사찰입니다. 주차 후 계단을 따라 15분 정도 올라가면 아름다운 석양이 뜨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, 비가 내린 다음날 방문하면 신비로운 운해 속 해돋이를 볼 수 있어 꼭 산신령이 나올 것 같은 분위기의 이색적인 해돋이를 보실 수 있습니다.
용암사요사 : 네이버
m.place.naver.com
해돋이 Tip : 위의 주차정보를 검색해서 출발하면 마을의 좁은 길로 들어서는데, 초보자 분들은 카페 향곡산방을 찍고 올라가시면 용암저수지 쪽으로 올라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 폭이 1차선 도로정도이니 굽은 길 운전하실 때 조심하시길 바랍니다. 주차 후 용암사 쪽으로 올라가시면 아름다운 석양이 뜨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.